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2 _ 함께하는 의미 있는 하루 : "따로 또 같이"
22-05-03 17:19 1,933회 0건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_2/[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따로 또 같이"/본 게시물에서 사용한 상징은 사람과 소통, 한스피크의 상징입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  [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좋아하고 잘하는 건 무엇일까? " /2022년 3월,  다양한 매력이 있는 당사자 4명과의 설레이는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담당자들은 당사자들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당사자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  [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좋아하고 잘하는 건 무엇일까? " /바라보니,  당사자의 강점이 보였습니다.    "오~        는 좋아하는 활동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구나!"    "         는 태블릿 패드를 정말 능숙하게 잘 조작하네~"    " 우와!          는 꼼꼼하게 붙이기를 잘하는구나~"    "         는 좋아하는 동물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네~!"/이렇게 알게 된 당사자의 다양한 매력들을 당사자의 부모님, 활동지원사, 외부 강사들에게 전합니다. 그리고 잘 지원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함께 궁리합니다.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 따로 또 같이 "/도담도담 시간에는 당사자가 선호하는 활동을 선택하여 할 수 있는 시간과  친구와 함께 하는 특별활동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시각적인 단서를 활용하여 오늘의 월, 일, 요일을 알아보고 활동 사진으로 오늘 진행되는 특별활동을 알아봅니다. 또한 당사자가 하고싶은 활동을 가리키거나 담당자에게 건네기도 합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 따로 또 같이 "/당사자가 선호하는 활동을 선택하여 할 수 있는 시간에는 계획된 시간동안 당사자가 선택한 활동을 합니다.   처음에는 타이머 알람소리가 울려도 활동을 멈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알람이 울리면 담당자들을 바라보거나 활동을 정리합니다.  더 하고 싶은 경우  "더 하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하거나 담당자 손을 끌며 표현합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 따로 또 같이 "/친구와 함께 하는 특별활동 시간에는 요일별로 계획되어 있는  다양한 활동(무용, 원예, 특수체육) 을 함께 합니다.  당사자들은  친구들, 강사의 움직임을 바라보거나 따라하기도 하고, 알록달록 향기로운 꽃을 만져보며  멋진 작품을 완성하고, 활동 별 규칙에 대해 알아갑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사회-교육재활 도담도담] _  함께하기 시작했습니다. " 따로 또 같이 "/" 어떤 활동을 좋아할까요 ? " " 당사자가 표현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  담당자들은  당사자들의 모습들을 함께 나누며 지원 방법을 찾아봅니다./"  뭐하고 싶어? / 이거 더 해볼까? "/또, 당사자에게 묻고 기다립니다.   당사자들도 도담도담 시간이 즐거운 시간이 되길. 그렇게 당사자에게 중요한 것,  당사자를 잘 지원 하는 방법들을 궁리하며 함께 하겠습니다.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_ 2/[당사자와 함께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 되기]/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다음 기록을 기대해주세요.   또 만나요 !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 2 _ 함께하는 의미 있는 하루 : "따로 또 같이"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